본문 바로가기

Learning-앎/> 유용정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1분이면 해결^^!

안녕하세요 쩡보귀 입니다^^

 

혼인이나 출생, 또는 건강보험 등 가족관계를 증명하기 위한 자료료 가족관계증명서를 뽑을때 많으시죠? 그런데 주민센터는 멀고, 지금 당장은 필요하고... 걱정마세요!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1분만에 해결가능합니다^^ 자~이제 뽑아볼까요?

 

 

가족관계증명서는 위와 같이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출력을 할 수 있으니 검색을 하시어 전자가족관계시스템으로 들어가주세요.

 

 

사이트로 들어가면 왼쪽상단에 크게 가족관계등록부 발급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해주세요▲

 

 

클릭을 하면, 가족관계등록부 발급하기에서 두번째 탭인 가족관계증명서를 눌러주세요▲

 

 

가족관계증명서를 눌러주면 위와 같이 테스트 증명서라는 팝업이 열립니다▲ 여기서 테스트 증명서 출력을 눌러 원하는 프린터를 설정하고 잘뽑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가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건너뛰기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저는 프린터를 새로 연결하였기 때문에 테스트 증명서 출력을 시험삼아 해보았습니다.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가 자동으로 선택되었기 때문에 하단의 출력버튼만 눌러 제대로 뽑히는지 확인만 하였습니다.

 

 

테스트 출력이 끝나면 위와 같이 신청인의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틀리지 않게 적고 이용약관에서 동의합니다에 체크하고 조회를 눌러주세요.

 

 

 

 

조회까지 누르면 본인 확인 절차인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누르는 화면이 열립니다. 미리 준비한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여 암호를 넣고 확인을 눌러야 다음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 절차를 끝내면 또 한번 추가확인을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한가지 정보를 선택하여 입력뒤 오른쪽의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부 성명인 아버지 성함을 넣어 추가 확인을 하였습니다.

 

 

본인 추가 확인절차까지 끝내면 이제 드디어 위와 같이 가족관계증명서를 뽑을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가족관계등록부 열람/ 발급 화면이 열리면 본인과의 관계에서 '본인'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록기준지가 나오게 됩니다.

 

 

본인과의 관계에서 신청대상자를 선택했으면 위와 같이 신청내용을 선택하는 탭에서 가족관계증명서에 체크를 하고, 주민등록번호 공개신청을 세가지 중 원하는것을 클릭뒤 신청사유를 보기 중에서 선택해주세요.

 

저는 주민등록번호가 공개되는것을 원치않아 전부 비공개에 체크했고, 신청사유를 회사제출용이기 때문에 회사 및 학교 제출용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신청사유까지 선택하고 하단에 신청 버튼을 누르면 출력 인쇄를 위한 프린터 선택 팝업이 열립니다.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를 확인하고 출력을 누르면 드디어 기다리던 본인의 가족관계증명서가 출력이 됩니다^^ 1분만에 참 쉽쥬 ㅎㅎ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