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e-굿/> 맛집

인천 맛집 - 별미 동태생태 요리전문점^^!

안녕하세요 쩡보귀 입니다^^

 

날씨가 갑자기 따뜻해졌다, 다시 추워지면서 몸살이 제대로 걸려버렸네요 ㅠㅠ 아내와 어머니께서 매운 찌개나 탕을 먹으면 한결 나아질거라 하여 따라간 맛집을 공유합니다

 

 

인천 맛집

별미 동태·생태 요리전문점

 

 

별미 동태 생태 요리전문점은 인천 중구 전동 9-51에 위치해 있는곳으로 인천의 화평동 냉면골목 근방에 있는곳입니다. 지역 주민 아니라면 네비게이션으로 주차장을 찾아가기 약간 어려운곳이기도하니 사진을 잘보시고 가셔야 할거에요

 

 

음식점 앞에는 주차장이 있는데 협소하므로 도로변에 세우고 드시는것을 추천드려요. 가게 앞 모습은 동태·생태 전골이라는 붉은 간판이 크게 붙어 있으며, 코다리찜도 전문이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유리현관문으로 들어가면 큰 거실홀과 오른쪽의 작은방이 있는 내부가 드러납니다. 위 모습은 들어갔을때 왼쪽의 큰 거실홀의 모습입니다. 참고로 여기는 모든 테이블이 좌식이에요. 온돌방바닥으로 뜨끈뜨끈합니다

 

 

내부 왼쪽 홀과 주방의 모습입니다. 가운데에 거울이 붙어 있는 큰 기둥이 있는데, 전체 사진이 안찍히게 딱 중간에 있네요 점심 시간대가 약간 지나 들어가서 식사하시는 분들을 별로 없었어요.

 

 

저희는 우측의 아늑한 작은방에서 먹기로 했어요. 조용히 먹기도 편했고, 왔다갔다 하는 사람들이 없어서 흐르는 콧물을 닦으며 먹기 편했거든요 ㉬㉬

 

 

명태에 관한 이야기 액자가 붙어 있는것을 사진으로 찍었어요. 명태가 간해독돠 속풀이에 좋으며, 감기몸살로 식욕이 떨어지고 몸이 불편할떈 명태국을 끓여 먹으면 회복도 되고, 해독도 된다고 알려주고 있는 글이었어요. 음... 딱 맞춰 온것 같군요 ㉭

 

 

- 메뉴 및 가격 -

위 사진 참조

 

 

별미 동태·생태 전문점은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영업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일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저희는 동태전골 (동태찌개) 3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한지 10분도 안되어, 맛난 동태찌개가 나왔어요. 풍부한 야채과 버섯 그리고 산더미로 올려준 곤이는 굉장히 인상적이었어요. 찌개에서 인심이 후하다는것을 엿볼수 있었어요

 

 

동태전골을 배속으로 넣어봤어요. 한입 뜨는 순간부터, 매콤한 향이 온몸의 땀을 흘리게 하고, 들어간 시원한 동태국물은 온 내장을 춤추게 만들었습니다 동태의 비린내도 전혀 없었고, 얼큰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나는것이 신기했어요㉭㉭

 

감기몸살도 뚝딱! 입맛도 되살리고! 매콤한 동태의 맛으로 아드레날린도 나게 해준, 별미 동태·생태 전문점! 근래에 돈이 정말 아깝지 않는 별다섯개짜리 맛집이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