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arning-앎/> 엑셀

pdf 엑셀 변환 - 1분이면 해결되요^^

안녕하세요 쩡보귀 입니다^^

 

회계공부를 위해 재무제표 표본을 인터넷에서 다운 받았어요 그런데 파일이 pdf로 되어 있어, 수정도 안되고 계산하기도 힘들어 엑셀로 변환하여 쉽게 활용할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바로 스몰피디에프(smallpdf)라는 사이트인데요. 함께 방법을 살펴보실까요☆

 

 

pdf 엑셀로 쉽게 변환하기

 

 

스몰피디에프라는 사이트는 구글에서 한글 또는 영어로 smallpdf 검색하시면 바로 처음 나오는 사이트입니다. 제가 지금 하려는 pdf에서 엑셀 변환뿐만 아니라 워드에서 pdf 변환, pdf에서 jpg의 변환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곳이에요.

 

검색을 하시고 처음 사이트로 들어가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언뜻보기에는 복잡해보이지만 정말 쉬우니 이제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제가 엑셀로 변환하려는 pdf로 되어 있는 재무제표입니다. 숫자가 있어 계산을 할때는 엑셀만큼 편한게 없죠^^ 이것을 스몰피디에프 사이트에서 엑셀로 바꾸겠습니다.

 

 

우선, 사이트의 첫 화면에서 가장 오른쪽의 녹색탭인 pdf 엑셀변환을 클릭해주세요▲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에서 가운데 하단의 파일선택을 눌러 본인의 바꾸려는 파일을 드롭해주세요.

 

 

파일 선택을 누르면 원하는 파일을 찾을수 있게 열기팝업창이 열립니다. 본인의 pdf 파일을 찾아 선택하고 하단의 열기를 눌러주세요.

 

 

pdf 파일을 선택하여 열어주면 위와 같이 업로드 중이라고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건드릴것은 전혀 없으니 눈으로 확인만 하시면 되요

 

 

업로드가 완료되면 자동적으로 컨버팅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pdf에서 엑셀로 변환이 되고 있는것이죠. 실제로 변환하는데 몇 초 안걸리니 금방 결과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변환과정이 모두 끝나면 위와 같은 결과화면이 나옵니다. 왼쪽 하단의 바뀌어진 엑셀파일이 보이시나요? 이 변환된 엑셀을 컴퓨터에 다운받아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짜잔^^! 엑셀로 화면이 성공적으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100% 완벽한것은 아니고 조금 수정을 하여 이쁜 엑셀파일로 바꾸어야 하는군요. 그래도 이것을 일일이 엑셀로 쳐서 기입했다면 시간이 많이 걸렸겠죠?

 

 

참고로, 주의사항을 말씀드리자면 이 사이트는 시간당 2개 작업의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3개 이상의 다른 파일을 변환하려면 이렇게 30분 이상의 텀 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유료버젼인 무제한 이용을 사용하면 되겠지만, 이런데다 돈쓴는 분들은 없으시겠죠ㅡ_ㅡa 팁을 드린다면 브라우져 창을 다른것으로 열어 작업을 진행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번은 익스플로러, 또 한번은 크롬등에서 작업하시면 기다리시는 시간없이 작업을 할 수가 있어요㉭㉭

 

스몰피디에프 사이트에는 pdf 엑셀바꾸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쉽게 여러작업의 활용을 추천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