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age-구매/> 스마팅

다이소에서 구매한 USB C타입 OTG 젠더

안녕하세요 쩡보귀 입니다^^

 

다이소에서 구매한 USB C타입 젠더를 소개할까 합니다. 3,000원에 3.0 고속전송 지원되는 이녀석을 만나보실까요.

 

 

다이소에서 쉽게 구매하자

USB C타입 젠더

 

 

제가 다이소에서 구매한 USB C타입 젠더는 품명 TYPE C OTG 변환젠더 (품번:1001136)입니다. 가격은 3,000원이며, 아쉽게도 국내제품은 아니고 중국제품이에요.

 

 

겉 종이 포장을 뜯으면, 심플하니 이렇게▲ 플라스틱 케이스에 은색 모양의 젠더가 들어 있습니다.

 

 

 

C타입 젠더를 꺼낸 모습입니다▲ 영어로 JCO라고 적혀 있는데, 제조사 이름 관련 영어약자 인것 같아요.

 

 

앞부분은 USB C타입으로 되어 있으며, 뒷부분은 USB 3.0이 접합이 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노트북을 직구로 구매했는데, 노트북 USB 단자 부분이 모두 C타입으로 되어 있어, 이녀석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연결할 무선 마우스의 USB 부분을 가져 왔어요▲

 

 

다이소의 USB C타입 젠더에 무선마우스 USB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전혀 문제없이 잘 들어 맞더군요. 젠더를 노트북에 연결하니 역시나 이상없이 작동이 되었습니다.

 

젠더를 꽃고 파일 전송도 해보았습니다. 3.0 고속지원이라 확실히 2.0 보다는 속도도 빠르더군요 USB C타입 젠더 찾는분들! 사느라 헤매지 마시고 가까운 다이소에서 3,000원에 구매하세요. 정말 괜찮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