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arning-앎/> MS워드

MS워드 표지 만들기 - 1분이면 완성!

안녕하세요 쩡보귀 입니다^^ MS 워드로 문서작업을 모두 한뒤 최고의 마무리는 무엇일까요? 바로 앞표지죠! 그래서 표지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너무 쉬우니 보고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M워드 표지 만들기

 

표지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미리 만들어진 형식을 사용하기때문에 어렵지 않아요. 우선 MS워드 화면에서 맨 위 상단의 '삽입'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삽입' 탭을 클릭하시면 아래쪽으로 여러기능이 있는 상세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가장 왼쪽의 '표지'를 눌러주세요.

 

'표지'탭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표지추가라는 미리보기 화면이 보이실꺼에요▲

 

 

'표지' 탭을 클릭하셨다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앞표지들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원하는 표지형식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슬라이스(어둡게) 표지를 선택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슬라이스(어둡게) 표지 화면입니다▲ 깔끔하고 단정한 색상이여서 레포트 앞표지로 사용하면 문안할것 같네요.

 

 

이제 선택한 표지에 문서의 제목을 넣어야겠죠? 문서제목을 바꿔야 하는곳에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고칠수 있도록 음영이 잡힙니다. 저는 레포트에 맞는 제목을 넣어볼께요.

 

 

완성된 앞 표지 모습입니다▲ 정말 쉽죠? 1분도 안되서 표지가 뚝딱 만들어졌네요.

 

 

그런데, 기본으로 제공되는 표지외에 또 다른 표지를 사용할 수는 없을까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브라우져 화면 주소에 office.com을 넣고 검색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바로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 사이트인데요. 이곳에는 무료 템플릿과 서식파일을 제공도 합니다. 사이트에서 중간 상단쪽에 서식파일 탭을 클릭해주세요.

 

 

서식파일 탭으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오른쪽 상단의 돋보기를 클릭해서 원하는 파일을 검색을 하면 됩니다.

 

 

돋보기를 눌러 제가 원하는 템플릿인 표지를 검색해보겠습니다▲

 

 

표지라 누르고 검색하니 위와 같이 여러 표지 템플릿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저는 두번째 템플릿을 선택해보겠습니다▲

 

 

두번째 템플릿을 클릭했더니 위와 같은 화면이 열렸네요▲ 바로 사용해봐야겠죠? 왼쪽의 파란색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선택한 템플릿을 내컴퓨터에 저장 할 수 있습니다. 따로 비용이나 회원가입 절차는 필요 없으니 참고하세요^^

 

 

내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은 표지템플릿입니다▲ 상단의 편집사용(E)을 누른뒤 표지파일을 원하는 이름과 저장경로로 정하고 사용하시는것 잊지마세요.

 

 

편집사용(E)을 클릭하니 위와 같이 표지와 목차까지 나오는 템플릿이 열리는군요. 여기서 제목과 목차, 부제목, 만든이만 본인이 원하는대로 바꾸시면 표지만들기는 쉽게 끝이 납니다.

 

MS워드 표지 만드는 방법 참 쉽쥬 어렵게 돌아가지 마세요. 주어진것 활용도 충분히 세련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