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arning-앎/> 유용정보

URL 링크 주소 - 한글로 변경하기 (bitly 활용)

안녕하세요 쩡보귀 입니다^^

 

영어로 된 URL 주소를 한글로 친숙하게 바꾸어 링크를 클릭하는 사람들에게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일을 하신다거나 블로그글을 다른 분들에게 홍보하고 싶은분들에겐 매우 도움이 되는 팁이니 꼭 보시실 바래요

 

 URL 링크주소 한글로 변경하는 방법

 

URL링크 주소 한글로 변경을 위해서는 bitly.com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bitly 사이트는 원래 긴url 주소를 짧게 만들어 주는곳으로 많은 활용이 되는곳에요.

 

저는 이 사이트를 이용하여 한글이름 링크가 나오도록 해보겠습니다. 우선 검색브라우저에서 bitly를 검색하여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bitly 사이트로 들어가셨다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확인하실꺼에요▲ 여기서 오른쪽 상단의 sign up을 통해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사이트를 이용하는것은 무방하지만, 계정을 만들어 활용하면 본인이 링크를 변형했던 기록과, 그 링크의 통계치까지 볼수 있어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고 사이트를 이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sign up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계정을 만드는 팝업창이 열립니다. 이곳에서 구글,페이스북,트위터 계정을 이용 또는 직접 메일과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account를 만들어주세요.

 

 

계정을 만들고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url 주소를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화면에서 SEARCH 옆의 주황색 CREATE탭에 마우스를 올려주세요.

 

 

CREATE에 마우스를 올리면 아래방향으로 BITLINK라는 탭이 있는 화면이 아래로 열립니다▲ 여기서 BITLINK를 클릭해주세요.

 

 

BITLINK를 클릭하셨다면 CREATE BITLINK라는 흰화면이 오른쪽에서 열립니다▲ 이곳의 PASTE LONG URL쪽에 변경하고 싶은 주소를 넣어주세요.

 

저는 제 블로그글 주소인 http://informear.tistory.com/221 <MS워드 표지 만들기 1분이면 완성>을 변경해볼께요.

 

 

일단, PASTE LONG URL쪽에 http://informear.tistory.com/221을 넣으니 bitly/2yqNN1N라는 짧은 랜덤 주소가 생겼습니다.

 

여기서 bitly/2yqNN1N의 뒷부분인 2yqNN1N을 한글로 변경하면 bitly/한글주소가 완성되는것입니다. 그럼 제가 어떻게 변경했는지 살펴보실까요.

 

 

저는 bitly/2yqNN1N의 뒷부분인 2yqNN1N을 지우고 1분완성-표지 라고 한글을 입력하였습니다▲ (bitly/1분완성-표지)

 

 

제대로 한글주소가 입력되어 중복되지 않고 주소생성이 올바르게 되었다면 위와같이 BILINK HAS BEEN EDITED라고 화면에 나옵니다.

 

 

짜잔^^! 한글주소가 제대로 변경된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변경한 주소를 다른곳에 링크를 하려면 직접 드래그해서 사용하거나 옆의 COPY 또는 SHARE를 눌러 활용하시면 됩니다.

 

링크를 이용하여 홍보 또는 마케팅을 할때 대놓고 상품의 URL을 사용하면 거부감이 들기 쉽상입니다. bitly 사이트를 활용! 친숙한 한글로 바꾸어 url을 변경, 사용한다면 링크의 클릭수가 많아져 높은 홍보력을 기대할 수 있을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