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arning-앎/> 유용정보

PC 비밀폴더 만들기- 남자들이여 더 꼭꼭 숨기자!

안녕하세요 쩡보귀 입니다^^ 회사에서 컴퓨터를 같이 사용한다거나 또는 집의 PC에서 중요한 자료를 가족외에 나만 보고싶을때 비밀폴더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정말 쉬우며 프로그램 하나만 깔면 되니 같이 한번 보시겠어요㉬㉬

 

 

남자들이여!!!

비밀 폴더 만들어보자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오소프트라는 프로그램을 깔아 컴퓨터에서 본인 외에 아무도 못보게 하는것입니다. 우선은 포털사이트에서 오소프트 또는 ohsoft.net을 검색해주세요▲

 

검색하시고 오소프트라는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오른쪽 상단의 비빌폴더 탭을 마우스로 가리켜 주세요.

 

 

 

사이트에서 상단의 비밀폴더 탭에 마우스를 가리키면 위와같이 검정색화면이 아래로 열리는데, 그곳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위화면처럼 프로그램을 다운받을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하단의 EXE Download 또는 ZIP Download탭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둘 중 하나를 클릭하며 실행해도 전혀 상관없지만 zip 파일을 받으면 어차피 압축을 풀어 exe파일을 실행해야 하므로 EXE Download 탭을 통해 프로그램을 깔아주시는것이 편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바탕화면에 위와 같은 열쇠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는데,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열어주세요▲

 

 

더블클릭하여 최초실행일때는 위와 같이▲ 암호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넣고 싶은 암호를 만드시고, 복구 이메일 주소까지 넣으신다음 확인을 눌러주세요.

 

 

암호를 만들고 확인을 누르셨다면 이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이제 여기서 폴더를 숨기시려면 상단의 추가버튼을 눌러 숨기려는 폴더를 찾아주세요.

 

 

 

 

저는 컴퓨에서 개인신상 자료가 있는 연말정산 폴더를 숨겨보겠습니다▲ 폴더 찾아보기에서 연말정산 폴더를 클릭하고 확인을 누르겠습니다

 

 

짜잔! 컴퓨터에 있던 연말정산 폴더가 숨겨졌습니다. 프로그램에서는 위 화면처럼▲ 잠금이라고 상태 표시 되는것을 보실수 있어요.

 

 

폴더를 숨겨봤으니 다시 원래상태로 만드는것도 해볼까요?

 

숨겼던 폴더를 다시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의 폴더목록 상태바에서 잠금상태에 있는 폴더를 클릭하고 상단의 제거를 누른뒤 확인메시지가 뜨게 되면 예(Y)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거탭은 폴더를 컴퓨터에서 아예 삭제하는것이 아니니 안심하세요

 

 

프로그램에서 추가/제거 탭 외에 잠금/ 해체 탭도 있는데, 잠금은 추가한 폴더를 숨기고 해제는 숨긴 폴더를 다시 보이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제거탭과 해체탭의 차이는 폴더 목록바에 폴더를 계속 두었다 해제하는것인지, 아니면 그때그때마다 폴더잧기로 삭제하는것인지의 차이입니다. 

 

 

마지막으로 비밀 폴더 프로그램의 가장 중요한 설정탭입니다▲ 설정탭에서 꼭 해야할것은 앱이 종료될때 폴더 숨김 체크입니다.

 

숨기고자 하는 폴더를 찾아 지정까지 다 했는데, 프로그램을 꺼버려 폴더가 다시 보인다면 헛수고자나요 꼭 설정탭에서 이부분을 체크해주세요.

 

 

이제 모든 설정을 다 마쳤다면 비빌폴더 프로그램을 껐다가 다시 실행해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생긴 아이콘을 다시 실행하면 암호입력 창이 나옵니다. 본인이 처음에 설정했던 암호를 넣어주세요▲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로그인을 하였더니 제가 숨겼던 연말정산 폴더가 잠금(숨겨진상태)로 되어 있는것이 확인이 되는군요 매번 PC를 실행할때마다 폴더를 숨기는 작업을 안해도 되겠습니다^^

 

어쩔수 없이 컴퓨터 한대를 같이 쓰신다거나, 중요한 자료를 PC에 꼭 보관해야만 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이 비밀폴더 프로그램을 활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