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arning-앎/> 유용정보

'쿠팡 파트너스' 쏠솔한 부업 정보 알려드릴께요

안녕하세요 쩡보귀 입니다^^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핫한 부업정보 하나 알려드릴께요 애드센스를 활용하여 부수입을 얻으시는 분들께 또 하나의 수익창출 관련 유용한 정보이니 유심히 봐주시길 바랍니다.

 

 

아마X 어필리에이트

국내에도 있다!

 

/쿠팡 파트너스/

제휴 마케팅

 

 

 

제가 알려드릴 부업정보는 쿠팡 파트너 제휴 마케팅입니다. 간단히 요약해서 설명해드리자면 쿠팡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링크 또는 배너를 블로그와 SNS등에 홍보하고, 올린 링크와 배너등을 통해 누군가가 상품을 구입하면 수익의 몇%를 얻는 방법이에요.

 

흔히들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이라고 불리는 방법으로 외국에서는 아마존이 가장 활발하며 시스템도 잘되어 있습니다. 국내의 쿠팡이 아마존과 같은 방법을 시작한것이죠. 이제 서론은 그만하고 쿠팡 제휴마케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위와 같이 포털 사이트에서 쿠팡 파트너스를 검색해서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쿠팡 파트너스 신청 단계

 

쿠팡 파트너스 사이트를 들어간 최초 화면 모습입니다▲ 쿠팡 제휴 마케팅을 하려면 가장 기본으로 해야만 하는것이 회원가입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회원가입탭을 클릭하여 진행해보도록 할께요.

 

 

회원가입탭을 누르면 위와 같이 5초후 자동이동 팝업화면이 열립니다▲ 몇초를 기다렸다 로그인창이 나오면 회원가입을 하셔도 되고 바로 지금가입을 클릭하여 바로 로그인/회원가입창을 열을셔도 무방합니다.

 

 

로그인/회원가입창이 나온 모습입니다▲ 가장 하단의 회원가입을 눌러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해주세요.

 

 

쿠팡 파트너스 회원가입 화면입니다▲ 가장 상단에는 이메일주소로 아이디를 만들어주시고 비빌번호, 실명, 휴대폰 번호를 차례대로 기입한뒤 동의하고 가입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드는 첫단계를 마치셨다면 다음은 필수적으로 진행되는 이용약관 단계가 나옵니다▲ 내용보기를 클릭하여 약관을 차근히 읽으신 뒤 왼쪽의 서비스 이용약관 내용을 이해했고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하신뒤 다음단계를 눌러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약관 단계를 마치시면 위와 같이▲ 프로필 정보입력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틀리지 않게 꼭 입력해야하는 부분으로 가장 상단의 웹사이트목록탭에는 본인 운영하는 블로그주소를 넣으시면 됩니다. 블로그외에 SNS등을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SNS주소를 넣고 추가를 눌러주세요.

 

웹사이트 주소를 모두 넣었다면 중간의 귀하의 웹사이트에 관한 성격을 적어주세요. 저는 생활정보/ 여행정보 블로그라고 넣었습니다.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어떤정보인지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웹사이트 성격정보를 기입했다면 하단의 웹사아트 설명하는 주제를 선택 클릭하고 가입완료를 눌러주시면 쿠팡 파트너스 신청은 모두 끝이납니다.

 

 

프로필 입력단계를 마치고 가입완료를 모두 마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팝업으로 나오는것을 보실 수 있으실꺼에요▲ 쿠팡파트너스가 되기위한 심사과정을 거치는 단계인데 약 1일~3일 정도 소요되며 승인이 되면 본인의 메일주소로 승인메일이 오게 됩니다.

 

 

바로 쿠팡 파트너스에서 로그아웃을 하고 다시 로그인한 모습입니다▲ 승인 요청 검토중이니 며칠을 기다려야겠군요(하지만 의외로 승인은 하루만에 왔답니다)

 

 

쿠팡 파트너스 승인 메일은 본인의 아이디메일로 위와 같이 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 설정 단계

 

쿠팡 파트너스 승인이 완료된 후 로그인 한 화면 모습입니다▲ 크게 4가지 홈/상품링크/리포트/Help 탭으로 나뉘어 있으며 로그인을 하면 홈링크 모습으로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아무런 활동을 안하시면 일별트렌드, 구매액, 수익에 모두 0으로 나오지만 저는 미리 시험삼아 파트너스 활동을 해보았기 때문에 클릭수가 보입니다.

 

홈화면에서는 그동안 파트너스 활동을 한것에 대한 집계와 리포트등의 통계가 출력되고 위 캡쳐화면에서는 짤렸지만 하단에는 베스트상품에 대한 상품정보와 링크생성정보 등도 나옵니다.

 

 

홈화면을 모두 탐색하셨다면 가장 중요한 두번째 탭인 상품링크 화면으로 넘어가 볼께요. 구체적으로 본인의 블로그나 sns에 마케팅할 링크나 배너를 선택하는 단계로 링크탭 배너탭 두단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먼저 링크탭 화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링크 단계의 링크탭을 열은 모습입니다▲ 화면 중간에는 찾고 싶은 상품을 찾아보는 검색창이 있으며 밑의 하단에 기본으로 제일 판매가 잘되는 베스트 상품 정보가 보입니다.

 

예시로 저는 베스트 상품에서 동원샘물을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를 상품사진에 올리면 상품정보와 링크생성이라는 탭이 보이게 되는데 링크 생성을 클릭해주세요▲

 

 

링크생성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바로 복사하여 홍보 할 수 있는 링크 URL주소와 HTML정보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얻은 링크주소와 HTML을 블로그와 SNS등에 올리어 마케팅활동을 하시면 수익이 창출되는 있는것입니다.

 

참고로 HTML 태그는 일반태그용, 블로그용 태그가 주어지므로 iframe이 적용되지 않는곳엔 블로그용 태그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HTML을 이용하여 홍보할때 한가지 단점이 있는데 배너가 높이 240 넓이 120 사이즈만 있어 생각보다는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현재는 쿠팡 파트너스가 초기이기 나중에 개선되길 바라야겠습니다)

 

 

상품 링크단계의 링크탭에 대하여 마스터가 끝나셨다면 다음으로 배너단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너 이용탭은 블로그 및 웹사이트만 가능하니 SNS로만 파트너스 활동하시는 분들은 스킵하셔도 되겠습니다.

 

배너탭 화면을 열면 위와 같이 여러 카테고리 선택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 본인이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쿠팡' 카테고리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저는 쿠팡 카테고리를 선택했는데, 쿠팡이든 뭐든 어떤 카테고리를 선택하든간에 베너 생성탭은 위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한뒤 HTML을 본인의 사이트에 붙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배너탭은 미리보기 화면만 다르고 7가지의 사이즈를 선택하여 이용하게끔 나와 한가지 사이즈만 나오는 링크탭보다는 활용도가 크다는 장점은 있지만 배너가 자세한 정보가 없는 카테코리의 일반적 그림이어서 클릭을 기대하기는 힘들다는게 단점입니다. 이 부분도 시간이 지나 내용적인 측면에서 개선이 되길 바라야 겠습니다)

 

 

배너 생성하는것까지 마스터 하셨다면 쿠팡 파트너스의 세번째탭인 리포트단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말그대로 이탭에서는 본인의 파트너스 활동에 대한 통계와 정산을 볼 수 있는 화면이에요.

 

트렌드 리포트에서는 일별, 월별 통계를 그래프로 확인 할 수 있고 정산 리포트에서는 실제로 수익이 발생됐을때 구매건수와 구매액 그리고 그에 대한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쿠팡 파트너스에서 네번째 탭에 있는 Help단계를 같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Help단계는 쿠팡파트너스의 이용약관, 운영정책, FAQ등을 알아볼 수 있는 단계로 파트너스 활동을 하면서 실제로 부딪힐 수 있는 문제에 대한 정보가 실려 있습니다.

 

다른 정보도 중요하지만 대부분 가장 알고 싶어하시는 정보인 수익금 산정방식과 지급일 대한 운영정책을 위와 같이 캡쳐해왔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블로그 부업 정보인 쿠팡파트너스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제휴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3%~5%까지 수익률을 주는 쿠팡 어필리에이트를 적절하게 활용을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끝>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