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sh-잇-IT/> 모바일

엑스페리아 XZ2 실사진 & 스펙

안녕하세요 쩡보귀 입니다^^

 

소니에서 드디어 6년만에 기존 스마트폰을 새롭게 디자인하여 엑스페리아 XZ2, XZ2 컴팩트를 출시하였습니다. 그 중 메인폰인 엑스페리아 XZ2의 스펙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좋은평도 많지만 혹평도 많다고 하는데 같이 보실까요.

 

 

 

사진에서▲ 오른쪽이 XZ2 , 왼쪽이 XZ2 컴팩트입니다. 두 모델은 거의 비슷한 기능과 스펙을 지니고 있고 크기와 배터리에 관한면에서만 약간 차이가 있을뿐입니다. 그럼XZ2의 스펙을 자세히 살펴 보러 출발하겠습니다.

 

엑스페리아 XZ2 스펙 보기

 

 

엑스페리아 XZ2는 금속프레임을 끼운 두장의 고릴라 글레스5로 되어 있습니다. 인체공학적인 곡선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네 모서리의 가장자리는 구부러져 있으며 등받이는 손바닥에 편안한 착용을 주기위하여 둥글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편안함을 주는 대신 전체적으로 두꺼워져 오히려 주머니나 지갑에 넣었을때 묵직함의 크기는 휴대성에 부정적인 면을 주기도 합니다.

 

 

 

XZ2는 전용 카메라 버튼 및 모든 버튼이 오른쪽으로 옮겨 갔는데 한손으로 사용할때의 편안함을 더 강조해줍니다. 그리고 USB C타입에 무선충전이 가능하여 훨씬 사용자의 입장에서 편리해졌습니다 (배터리 3180mAh)

 

 

XZ2의 디스플레이는 18:9 화면비율에 5.7인치 풀HD+이며, 퀄컴 스냅드래곤 845 CPU와 4GB램이 뒷받침되어 SDR 미디어를 HDR로 상향 조절할수 있는 X-REALITY기술을 사용하여 SDR 사진을 채도를 높여 더욱 선명하게 보이도록 합니다. 

 

그러나 디스플레이 크기는 요즘 추세인 베젤리스폰들을 따라가지 못한 베젤크기로, 더욱 꽉차고 넓은 화면을 즐기는 유저들에게게 환영받지 못하는것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제품 후면에는 소니에서는 최초로 카메라 밑으로 후방 지문센서를 달았으며, 고릴라 글래스로 되어 있어 은은한 광택이 굉장히 럭셔리하게 보입니다.

 

 

제품 하단에는 기존에 있던 3.5파이 이어폰잭을 없앴으며, 방수기능이 탑재되어 최대 1.5미터까지 수중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XZ2는 소니의 S-Force Front Surround를 활용하여 360도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할뿐만 아니라 Dynamic Vibration System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여 강력한 진동과 햅틱을 제공해줍니다.

 

좀 더 음향이 더 크게 느껴지고 진동 또한 세져 반감을 표한는 분들도 계지지만, 중년 이상의 어른들이 쓰기에는 강력한 장점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소니가 엑스페리아 XZ2를 출시하면서 가장 큰 강점으로 내세운것은 카메라 부분입니다. 19메가 픽셀카메라와 세계최초인 4K HDR 비디오 녹화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Super Slow Mo 기술이 향상되면서 1080프레임까지 움직이는 화면을 높은 해상도와 선명도로 사진을 찍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갤럭시S9의 초당 960프레임의 슈퍼 슬로우 모션보다 더 강력한것으로 스냅사진을 더욱 더 정교하게 찍게 해주는 혁신적인 기술이라고 합니다.

 

엑스페리아 XZ2는 현재 4998 HKD (약67만 8천원 정도) 가격에, 블랙, 실버, 그린, 핑크 4가지 색상으로 3월 23일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가격대비 약간 비싸게 느껴질수 있으나, 사진이나 영상 촬영을 주로 하시는 분들께는 큰 메리트인 폰이라 생각됩니다. 분명 약간 뒤쳐진면도 있지만, 가지고 있는 강점이 너무 쎈 XZ2! 쩡보귀의 WISH 아이템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