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sh-잇-IT

무베젤 스마트폰 비보 넥스S 실물 사진 & 스펙 - 정말 갖고 싶네!

안녕하세요 쩡보귀 입니다^^ 베젤리스 스마트폰의 끝판왕이 중국 제조사 비보에서 탄생이 됐네요 지난 6월 12일 공식 발표를 하고 23일부터 판매가 시작되었는데요. 공개한 영상에서 가져온 실물사진과 스펙을 함께 보시겠어요.

 

 

카메라는 어딨냐

무베젤 스마트폰

 

/비보 넥스S /

 

 

중국의 비보가 발표한 넥스S는 디스플레이 풀스크린 방식의 무베젤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폰입니다. 콘셉은 비보 에이펙스라 발표를 했고 이 발표한 기기를 넥스라 이름지어 출시했어요.

 

 

 

 

 

넥스S의 첫외관은 NEX라 써있는 심플한 블루박스에 담겨 있으며, 본체가 가장 상단에 있고 그 밑으로 부속품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넥스는 전면부에 카메라가 있지 않으며 역대급 최소 베젤인 91.2%의 화면 비율을 (6.59인치 스크린)보입니다. 과연 전면부 카메라는 어디있는걸까요? 정말 흥미로운데 글을 계속 보시면 알게 되실꺼에요.

 

 

넥스S의 후면부는 툭튀 듀얼카메라가 달려 있는데, 하나는 1200만 화소 f/1.8 조리개 또 하나는 500만 화소 f/2.4 조리개 AI 카메라로 OIS, EIS가 있어 떨림방지 기능이 지원 됩니다▲

 

특이한건 넥스는 베젤이 거의 없어 전후면부에 카메라 뿐만 아니라 필수센서인 지문인식 센서를 넣지 않았습니다. 도대체 전면카메라와 지문센서 모두 어디다 넣은걸까요? 없애 버린걸까요? 아니겠지요^^?

 

 

 

궁금하던 답입니다 - 넥스S의 전면부 위쪽에 팝업 카메라를 설치했고 지문인식센서는 스크린안에 숨겨두었습니다▲ 이것을 보고 정말 안놀라시는 분들은 없으실거에요.

 

전면부 카메라 스펙은 800만 화소, f/2.0 조리개이며 카메라를 실행하면 본체에 숨겨 있다가 자동으로 위로 올라오게 되어 있으며▲ 지문인식센서는 디스플레이 하단에 내장되어 스크린 화면에 지문을 대면 잠금화면이 풀리게 됩니다. 이 기술은 물리 지문센서보다 10% 더 빨리 잠금이 풀리도록 한다고 하네요.

 

 

 

 

넥스S의 상·하단부 모습입니다▲ 하단에는 Vivo Hi-Fi V1 DAC 스피커와 USB C타입, 상단에는 3.5파이 이어폰 단자와 내장된 카메라가 나오는곳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본체외 구성품도 궁금하시죠? Nex S 본체외의 구성품으로는 스마트폰 케이스와 이어폰 배터리와 유심핀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리지 않은 비보 넥스S의 스펙으로는 Jovi라는 AI 음성비서가 들어가 있으며, 4000mAh의 대용량 배터리,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에 6/8 GB램, 128/256G 저장용량이 탑재 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 스펙이면 정말 바로 갖고 싶은 스마트폰이 아닐수가 없겠네요 그러나 VIvo 넥스S는 6G램 /128GB, 8G램/256GB 두종류 모델과 하위모델인 넥스A까지 3가지로 판매가 시작되었지만 국내정발은 되지 않는다는것은 참고하세요ㅜㅜ 직구 사이트로만 구매를 하셔야만 합니다.

 

화웨이 메이트 10에 이어 지름신이 또 올까요. 너무 갖고 싶네요. ※ 참고 - [Usage-구매/> 스마팅] - 화웨이 메이트 10 개봉 및 구매후기

 

 
GIF-min.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