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arning-앎/> 유용정보

윈도우 10 스크린샷 방법 2가지 알려드릴께요

안녕하세요 쩡보귀 입니다^^ 컴퓨터로 블로그 또는 sns등을 할때 인터넷에서 캡쳐 많이 하시죠? 따로 캡쳐프로그램 쓰지 않고 윈도우 10에서 스크린샷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말 쉬우니 1분만 집중해주세요

 

 Print screen키 활용

 

첫번째로 알려드릴 방법은 키보드 오른쪽 상단에 있는 Print screen키를 이용하는것입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Print screen키를 누르면 캡쳐가 되는데 이때 캡쳐된것을 그림판을 열어 ctrl + v 누르면 스크린샷한 화면이 그림판에 나오게 됩니다.

 

 

 

저는 컴퓨터의 바탕화면을 캡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rint screen키를 누르고 그림판을 열어 단축키 ctrl + v를 눌러볼께요.

 

 

짜잔 그림판에 제가 캡쳐한 PC의 바탕화면이 나왔습니다. Print screen키를 이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나 전체화면만 캡쳐되기 때문에 그림판에서 원하는 부분만 다시 자르기 하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답니다

 

 ②캡처 도구 활용

 

두번째로 알려드릴 방법은 윈도우 10에 내장되어 있는 캡처도구를 이용하는것입니다. 캡처도구는 바탕화면 하단의 돋보기를 클릭하고 한글로 캡처 도구라고 검색하시면 위와같이▲ 데스크톱 앱이 나오는데 그것을 클릭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도구가 열리게 됩니다.

 

 

위와 같은 캡처도구 창이 나오면 먼저 모드(M)에서 원하는 형태의 캡처를 선택을 해주세요▲ 저는 사각형 캡처(R)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드(M)에서 원하는 캡처 형태를 선택하셨다면 왼쪽의 새로 만들기(N)을 누르고 아래와 같이▼ 원하는 부분만 캡처를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사각형 사각형 캡처(R)로 바탕화면의 구름부문만 캡처를 해보았습니다▲

 

 

원하는 부분을 캡처하셨다면 위와 같이 스크린샷한 화면과 함께 캡처 도구창이 활성화되는데, 상단의 디스켓 모양의 저장을 눌러 원하는 경로 폴더에 저장만 하시면 캡처하기는 끝이 납니다.

 

윈도우 10에서 스크린샷 하는 방법 참 쉽쥬 따로 프로그램 깔지 않아도 캡처가 된답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