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sits-기행/> 제주도

제주 산방산 유람선 요금 & 할인, 운항시간 알아보고 가세요^^

 안녕하세요 쩡보귀 입니다^^

 

제주 여행가시면 대부분 유람선은 우도갈때 타는것만 아시죠? 더 아름다운 제주도 남쪽 해안의 절경을 볼수 있는 유람선을 알려드릴께요 바로 산방산 유람선인데요. 저와 함께 출발해보실까요.

 

 

제주 천혜의 비경

바다위에서 관람하자

 

/산방산 유람선/

 

 

 

산방산 유람선 투어를 즐기시려면, 이곳▲ 화순항 여객터미널로 가셔야 합니다. 따로 주차비는 안받으니 주차비 걱정 NO! 주차장도 넓어 주차공간 걱정도 NO! 

 

 

 

 

화순항 여객터미널 내부 모습입니다▲ 여객터미널 치고는 작은편이에요. 투어나, 보트등의 관광상품 홍보가 많이 되어 있고, 작은 매점도 하나 있습니다.

 

 

자, 이제부터 산방산 유람선 요금과 타는방법, 그리고 소요시간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산방산 유람선 투어를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것은 사전예약 입니다. 유람선은 최대 300명인 탑승인원 정원제로 운영되고 있어, 전화 또는 http://www.jejuyr.co.kr/bbs/board.php?bo_table=br_04  (산방산 유람선 사이트)에서 꼭 사전예약을 하시고 화순항을 가셔야 합니다.

 

참고로 저는 https://booking.naver.com/booking/5/bizes/28696?area=plt (네이버 산방산 유람선 예약) 네이버 그린티켓 예약을 활용하여 37% 할인된 가격에 사전 예약을 하였습니다.

 

 

사전예약을 하고 여객터미널에 도착하셨다면, 승선신고서와 주민등록증을 지참하셔서 매표구에서 승선 티켓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승선신고서에는 반드시 생년월일과 성명을 적으셔야 하며, 전화번호 기입은 선택이에요.

 

 

 

산방산 유람선 승선신고서는 개인용, 단체용 2가지 종류가 비치되어 있는데, 두개중 아무거나 작성하셔도 무방합니다. 개인으로 오셨다면 작은 용지를 이용하는게 낫겟죠?

 

산방산 유람선 운항코스 & 소요시간 

 

 

 

 

산방산 유람선 운항시간 & 요금

 

 

유람선 운항은 하루 3번이며, 승선 매표를 할때는 승선신고서와 신분증이 꼭 있어야 합니다.

 

요금은 일반어른의 경우 17,500원 이지만 , 앞서 언급했듯이 네이버를 통한 그린티켓 사전예약이나 기타 다른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유람선 투어를 할 수 있으니 활용을 잘 하시길 바랍니다.

 

 

 

매표소에서 승선권을 구입한 모습입니다▲ 매표받은 승선권은 1인 1매이며, 분실시에는 재교부가 안되니 잃어버리지 않도록 잘 챙기셔야 합니다.

 

 

저희는 오후 3시 20분 운행 티켓을 구매했는데, 조금의 시간 여유가 남아 화순항 터미널 내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 관광 안내 책자들이 한쪽에 비치되어 있었는데, 모르고 있던 제주정보가 많이 있더군요

 

 

프리제주 게임 어플인데, 다운 받아 할인입장권을 신청하고 미션을 수행하면 캐릭터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근데 미션도 있고, sns에 업로드도 해야하니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을까요 ㉭㉭

 

 

 

제주 테마형 시티투어 라는것이 있는지 보고 처음 알게됐어요. 제주 올때 사전정보를 많이 알고 오지만, 이 관광상품은 여기에서 알게됐네요. 나중에 시티투어도 타봐야겠습니다 ㉬㉬

 

 

 

 

화순항 여객터미널에서 나와 유람선을 타는곳으로 향했습니다. 위 사진으로 보이는곳이▲ 유람선을 타는곳입니다. 최대 300명 정도가 한번에 타서 그런지, 기다리는 사람, 내리는 사람들로 어머어마한 인파가 있더군요

 

 

배를 기다리른 동안 항구에서 산방산 모습을 촬영했어요▲ 사진으로만 보아도 장엄함이 느껴지시죠?

 

 

이제 곧 타게될 산방산 유삼선 모습입니다▲ 솔직히 크루즈를 연상하고 온게 잘못일까요? 배는 그다지 이쁜 모습은 아니었어요 그나저나 하늘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를 담은 먹구름이 몰려와 걱정을 했답니다.

 

 

 

드디어 유람선에 승선했고 배의 내부 모습입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들어와 창가쪽에 자리를 잡으셨어요. 제가 정말 큰 팁정보를 드린다면, 배에서 앞을 바라보는 방향으로 오른쪽으로 꼭 앉으세요. 코스 대부분이 오른쪽 창가에서 보입니다. 왼쪽은 다시 돌아올때 보이기 때문에 감흥이 떨어져요.

 

 

 

유람선은 1층부터 3층까지 되어 있으며, 중간의 계단을 타고 올라가시면 갑판이 보이는 2층, 3층으로 올라가실수 있습니다. 저희는 불행한 예견대로 유람선 타자마자 비가 내려 1층에 있었답니다 ㅜㅜ

 

유람선 내에서 창문으로 슬프게 찍은 사진들 보실까요 날씨가 좋았다면... 흑흑

 

 

 

 

 

 

 

형제섬, 산방산, 용머리해안, 송악산, 악어바위 등을 찍었는데..... 창문안에서 찍어 너무 아쉬웠네요 그래도 화창했을때 찍은 보통의 사진들보다는 더 멋지게 나온것 같기도 해서 마음을 달랬습니다.

 

 

산방산 유람선 코스를 모두 돌고 화순항에 도착하여, 산방산을 다시 찍어봤어요. 구름과 안개에 살짝 가린 모습이 더 웅대하고 신비스럽기까지 해보입니다. 비가 와서 많이 유람선 투어가 아쉽기 했지만, 제주 남쪽의 멋있는 비경에 놀랍고 재미도 있었어요^^

 

다음에 올때는 날씨 정보를 미리 알고, 화창한 날 산방산 유람선 투어를 즐겨야겠습니다. 여름에 다시 올때까지 안뇽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