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arning-앎/> 엑셀

엑셀 '이상'~'이하' 개수 구하기 - COUNTIFS 함수 이용

안녕하세요 쩡보귀 입니다 ^^

엑셀 사용 하실때 개수 구하는 경우 많으시죠? 아주 쉽게 '~이상~이하 '개수 구하는 방법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쩡보귀가 개수를 구하기 위하여 사용 할 함수는 COUNTIFS 함수입니다. 너무 너무 쉬우니 1분만 투자해주세요^^ 위 예제에서 성적이 70점이상 100점 이하인 개수(명)를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하려는 개수 셀에 블록(클릭)한 상태에서 상단의 함수 fx를 더블클릭 해주세요. 더블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함수 마법사 탭이 열리게 됩니다.

 

 

함수 마법사 탭이 열리면 함수검색을 하는곳에 countifs 를 치고 검색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함수선택란에 countifs 가 검색되고 그것을 클릭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확인을 눌러주면 위와 같이 '함수 인수' 탭이 열립니다. 여기서 criteria_range1란에 찾을조건의 전체 범위를 입력합니다. 예제에서는 C2부터 C10까지 이니 C2:C10 입력 또는 C2부터 C10까지 드래그를 해주세요.

 

 

찾을 조건의 전체범위를 지정해주었다면 다음은 구하려는 조건의 범위를 입력합니다.

 

criteria1에 70점 이상이니 ' >=70 '을 입력하고 다음은 criteria_range2 란에 똑같은 전체범위인 C2:C10를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criteria2에 100점 이하이므로 ' <=100 '을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구하려는 조건의 개수가 구해집니다.

 

 

함수인수 탭에 구하려는 조건을 모두 입력하니 개수 5가 나왔네요. 위의 예제에서는 표본이 9명이라 그냥 세어도 개수5가 쉽게 나옵니다. 그러나 실생활에서 몇십개 또는 몇백개 이상의 표본에서 조건의 개수를 구하려 한다면 일일이 세는것은 불가능하겠죠? 이런경우 COUNTIFS 함수를 활용하여 쉽게 해결하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