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sits-기행/> 속초

속초 갯배 타기 - 요금 및 위치

속초 갯배를 타보신분 많으신가요?^^ 갯배는 드라마 가을동화 촬영지로도 유명한 아바이마을에서 타는 배로 청호대교 밑의 중앙동과 청호동을 가로지르는 교통수단 이름입니다. 저는 처음으로 속초와서 타봤어요

 

 

이곳이▲  청호동 갯배타는 길 입구쪽입니다. 가을동화와 1박2일 촬영했던곳임을 큰 플래카드에 써있군요. 5분짜리 이동수단용 작은 배지만 그래도 설레이는군요 ㅎㅎ

 

 

갯배의 정확한 명칭은 청호도선입니다. 최대정원은 32명이며 아침 4시 반부터 밤 11시까지 청호동과 중앙동을 수시 운행을 합니다. 얼른 타보고 싶어요

 

 

- 속초 갯배요금(편도) -

 

소인(초등학생) 300원

대인 500원

손수레 500원

자전거(이륜차) 500원

속초시민 무료(신분증 지참)

 

 

 

갯배 타는곳 매표소 옆으로는 드라마 가을동화 촬영동상이 있었어요. 가을동화의 여자, 남자의 주인공과 그리고 촬영하는 사람의 동상이 아바이마을의 대표적인 포토존이었어요. 동상 옆으로 포즈를 취하고 사진찍는 이들이 많았습니다 빨간 공중전화부스도 너무 이뻤어요^^

 

 

정면에서 찍은 사진이▲ 여행의 즐거움을 그대로 느끼게 해준것 같아요. 아내는 뒤에 숨어있고 멀리서 찍었는데 그래도 보이죠^^? ㅎㅎ

 

 

갯배타는 입구입니다. 예전에는 넓게 트여있고 돈받는 할아버지가 계셨다는데 지금은 지하철 매표소처럼 유료출구 표시와 함께 동선이 사슬로 막혀있습니다. 약간 삭막해보여도 사람들의 안전을 위한것이랍니다.

 

 

이제 타볼까요?㉪㉪ 저 건너편이 중앙동이랍니다 갯배는 배 2대가 서로 수시로 왔다갔다 하기때문에 기다림이 없이 바로 탈수 있었어요. 2분만에 중앙동에 도착해서 솔직히 감흥은 덜했지만 여행낭만이라고 할까요. 속초여행을 더 설레고 부풀게 해준것같아요. 갯배 청호1호님 청호2호님 사람들을 위해 오래토록 부탁해요^_^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읽은 글/